건학이념
교육목표 | 구현 내용 |
---|---|
1. 기초 기본학력을 갖춘 어린이(실력인) |
가. 학력신장을 위한 기초토양의 조성 (1) 최상의 교육환경, 최고의 시설 지향 (2) 암송학습 및 다지기 계산학습실시 - 읽기, 쓰기, 셈하기 능력 착근 - 집중력 인내심 배양, 뇌 기능 발달 촉진 (3)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생활지도 (전교사의 생활부장화) 나. 짜임새 있는 일과 운영 (1) 아침활동 : 한자, 독서, 금성수학박사 (2) 정규수업 : 아동과 호흡이 일치하는 수준별 개별화 학습 (3) 소질 적성 : 4차원교육, 최상의 교육효과 지향 다. 다양한 특성화 교육 (1) 지식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 (한자, 영어, 컴퓨터교육의 강화) (2) 단계형 수준별 「금성수학박사」학습 (3) 독서 400운동의 효율적 전개 (4) 차별화 된 체육교육 (스키, 스케이트, 수영) (5) 수학과 맞춤형 수준별 이동 |
2. 민주시민 정신이 투철한 어린이 (도덕인) |
가. 기본생활 규범 실천교육 (1)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상 (2) 합리적인 상벌점제 운영 (3) 질서, 예절, 규칙생활의 일상화 나. 체계적인 인성교육 (1)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한 건전한 심성 함양 (2) 배려와 봉사를 실천하는 어린이상 정립 (3) 민주적 자율적 생활태도 확립 다. 공동체 의식 함양 (1) 공동생활 규범의 제정 실천 (2) 학생 중심의 자치활동 강화 (3) 통일대비 교육의 충실화 (민족공동체 의식의 함양) |
3. 창의적인 사고로 탐구하는 어린이(창조인) |
가. 기초과학교육 충실 (1)기본교구 및 시설의 완비 (2) 탐구, 실험, 관찰 중심의 과학 활동 (3) 개별 자율 탐구과제 적용 실천 나. 정보화 교육 강화 (1) 스마트러닝에 기반한 최첨단 교육 (2) 교육정보 인프라의 고도화 추진 다. 개별 재능 계발 교육 강화 (1) 재능 계발 촉진을 위한 다양한 시상제 운영 (2) 소질 적성 활동과의 조화로운 연계교육 |
4. 몸과 마음이 튼튼하고 굳센 어린이(건강인) |
가. 체육교육의 내실화 나. 보건 위생교육 충실화 (1) 쾌적한 교육활동 공간 조성 (2) 보건생활교육 및 안전지도 철저 (3) 차별화 된 체육교육 - 수영교육의 특설화 - 스케이트, 스키교육의 교육 과정화 |